유니코드를 사용할 가능성이 있다면 / 대신 \\ 를 사용하자.
서술하는 모든 경로는 프로젝트 속성 진입 이후임 (프로젝트->우클릭->속성(R)
출력 디렉터리는 exe lib 실행파일이나 라이브러리 파일이 생성되는 경로
중간 디렉터리에는 빌드시 생성되는 파일들경로
링커->일반->추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 : ..\\..\\fmod\\lib\\x64; (Lib 파일추가)
// 라이브러리 파일이 있는 경로를 추가해주는 작업
*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Cpp 파일을 하나도 만들지 않은 상태라면 프로젝트 속성으로 진입해도 해당 옵션이 나오지 않는점 주의
(Cpp파일) C++->일반->추가포함->디렉터리 : ..\\..\\fmod\\inc; (헤더파일추가)
링커->입력->추가종속성 : fmod_vc.lib; (.lib 파일추가) (.lib 파일 소스코드or실행파일옆에)
(lib 파일을 바탕으로 Obj 파일이 만들어져서 링커가 실행파일을 만들때 참조함)
#pragma comment (lib, "Target.lib")
링커->입력->추가종속성 에서 해줘야 하는 작업을
전처리기 지시로 대신 할 수 있다. 헤더에 선언하자
라이브러리관리자->일반->출력파일 : "CoreLib.lib"
경로도 지정 해줄수 있음
헤더와 라이브러리 파일들을 빌드시마다 이동시키는것이 귀찮다면
빌드 후 이벤트 -> 명령줄 : copy "*.h" "..\\..\\Library\\include\\"
빌드성공된다면 좌측경로 모든 헤더파일을 우측경로로 전부 복사
헤더파일들을 타겟폴더로 전부 복사하고 싶을때 라이브러리 출력 파일중 필요한 파일만
타겟폴더로 복사하고싶을때 매우 유용
프로젝트 속성->참조->라이브러리선택
참조하는 라이브러리가 변동사항 있을경우 자동으로 해당 라이브러리 재빌드
DLL을 암시적으로 링크할때 exe파일이 실행되는 도중 exe가 존재하는 폴더 또는 System32폴더에 DLL 파일이 있는지 추적한다.
Visual Studio 2019 기준 프로젝트 속성 -> 구성속성-> 디버깅 -> 환경에서 내가원하는 DLL 이 들어있는 디렉토리를 환경변수로 설정해주면 암시적 링킹 폴더를 추가할수 있다.
PATH=원하는경로;%PATH%